> 보도
광주 광산구 노사갈등 예방프로그램 진행
(사)한국갈등해결센터  |  adrcenter@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2.07  09:14: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한국갈등해결센터(공동대표 표대중, 이희진, 김상규)는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와 함께 노사갈등 예방 프로그램의 하나로 1017일 하남혁신지원센터 누리터(2)에서 노사 소통공감 공동 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 

 상생·협력 노사문화 구축을 지원하는 노사갈등 예방 프로그램의 하나이고, ()한국갈등해결센터 김명환 기업노사본부장이 전체 사업총괄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공동 연수에는 광산구 소재 기업·공공기관 노사 관계자, 광산구노동조합대표자협의회, 광산구노사민정협의회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갈등 조정 전문가가 조직·세대 갈등 유형 및 예방·해결 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참여자들이 직접 점심시간 관련 갈등 사례와 관련해 역할 연기를 하며 상대의 마음을 알아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에 대한 토론도 이뤄졌다.

 광산구 관계자는 소모적인 노사갈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소통과 공감이 가장 중요하다이번 공동 연수가 지역의 노사안정을 도모하고 협력적 노사관계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는 민선 8기 광산구가 역점 추진하는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한 일터 혁신 사업의 하나로 관내 소재 4개 중소·중견기업을 모집하여 맞춤형 갈등 예방프로그램을 12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하남혁신센터에서 광산구 노사 소통공감 공동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